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재옥 새누리당 대구시당 위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대구지역 10명의 국회의원 후보들은 지난달 31일 기자회견을 갖고 유승민 의원을 비판했다.
 윤재옥 새누리당 대구시당 위원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대구지역 10명의 국회의원 후보들은 지난달 31일 기자회견을 갖고 유승민 의원을 비판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유승민(대구 동구을) 후보가 류성걸(대구 동구갑), 권은희(대구 북구갑) 후보 등과 함께 무소속 후보 출정식을 가진 데 대해 대구지역 새누리당 후보들이 '유승민 심판'을 주장하자 유 후보가 강하게 반박하고 나섰다.

윤재옥 대구시당 위원장 직무대행(대구 달서을)을 비롯해 김상훈(대구 서구), 양명모(대구 북구을), 곽대훈(대구 달서갑), 곽상도(대구 중·남구), 정종섭(대구 동구갑) 후보 등 6명은 지난달 31일 시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을 배신하고 떠난 사람들이 대통령을 활용해서 표를 얻으려는 정치 쇼를 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김문수 후보(대구 수성갑)를 제외한 대구지역 출마자 10명의 이름으로 발표한 '무소속 후보들의 공동출정식 등에 관한 입장' 기자회견문을 통해 '대통령을 앞세워 끝까지 자기들의 이득만 챙기려는 저들을 대구 시민들께서 반드시 심판해 주셔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당은 유 의원에게 원내대표라는 중책을 맡겼지만 대통령을 배신한 행동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며 "공무원연금법 통과 직전에 야당과 일부 노조가 주장하는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덜컥 합의해서 개혁의 효과를 크게 떨어뜨리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 반납 문제와 관련해 "단순히 사진을 떼고 붙이고의 문제가 아니다"면서 "대통령을 이용해서, 나아가 대통령에 대한 우리 대구 시민들의 애정을 이용해서 본인들의 정치적 이득을 챙겨보겠다는 정치적 계산이 숨어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김문수 후보(대구 수성갑)는 "새누리당 후보가 없는 지역에 대해 당 차원에서 논의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본 선거기간이 시작된 오늘부터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대구에서 또 다른 이슈를 만드는 것은 대구 시민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며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대구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유승민(동구을), 류성걸(동구갑), 권은희(북구을) 의원이 31일 오전 대구 동구 공항교 인근에서 공동 출정식을 열고 있다.
 대구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유승민(동구을), 류성걸(동구갑), 권은희(북구을) 의원이 31일 오전 대구 동구 공항교 인근에서 공동 출정식을 열고 있다.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이에 대해 유승민 후보는 "그분들은 '왜 정치를 하려는지, 왜 국회의원이 되려고 하는지, 당선되면 이 나라와 대구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는 고민하지 않고 오로지 저를 향한 허위 비방, 독설과 저주를 퍼붓고 있다"고 비난했다.

유 후보는 1일 '1번 후보들의 허위 비방에 대한 입장' 보도자료를 내고 "대구의 미래를 두고 치열한 정책선거를 벌여야 할 귀중한 시간에 무소속 후보에 대한 허위 비방에만 열중하고 있는 1번 후보들의 행태는 대구시민들의 지탄을 받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공무원연금법 개정은 저 유승민이 원내대표 시절 당 안팎의 온갖 비난을 감수하면서 성사시킨 박근혜정부의 최대 개혁 업적"이라며 "대통령께서도 공무원연금개혁이 이 정부의 개혁의 성공 사례라고 말씀하셨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이 정부 스스로 '성공한 개혁'임을 인정하면서 유독 저를 비난할 때만 '성공 직전에 누더기가 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전혀 앞뒤가 맞지 않는 허위 비방에 불과하다"며 국회법 개정안, 아시아문화중심도시특별법 합의, 박근혜 정부가 추진해 온 경제활성화법 등에 대해서도 조목조목 반박했다.

유 후보는 마지막으로 "아무리 선거가 급하더라도 소위 '진실한 후보'임을 자처하는 사람들이 가장 진실하지 못한 방법으로 저를 허위 비방하는 행태는 정치의 금도, 인간으로서의 금도를 넘어선 것"이라며 "대구 시민들께서 꼭 투표로 심판해 달라"고 호소했다.


태그:#새누리당 대구시당, #윤재옥, #유승민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오마이뉴스 편집기자. 시민기자 필독서 <아직은 좋아서 하는 편집> 저자, <이런 질문, 해도 되나요?> 공저, 그림책 에세이 <짬짬이 육아> 저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