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당은 10일 대표 비서실장에 박인복 전 창당준비위원회 공보특보, 전략홍보본부장에 이태규 창준위 실무지원단장을 각각 선임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마포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들을 비롯한 추가 당직 인선을 결정했다고 최원식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국민소통본부장에는 천정배 대표측 국민회의에 참여했던 이주헌 전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이 임명됐다. 또 김정현 전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변인, 김재두 국민회의 공보팀장, 김희경 전 더민주 부대변인 등 3명이 대변인으로 추가 선임됐다.

국가인재관리위원회는 총선 이전까지 창준위 시절 인재영입위원회로 유지하고, 안철수·천정배 공동 대표가 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또 통일위원회 위원장에는 김근식 전 창준위 통일위원장을 선임했고, 직능위원회와 외교위원회를 신설키로 했다.

이번 인선을 두고 당 대표 비서실장과 전략홍보본부장 등 주요 당직에 안 대표의 측근 그룹을 전면 배치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민소통본부장과 대변인에 천 대표측과 김한길 상임 선거대책위원장측 등 인사들이 배치된 것은 당내 세력 안배를 의식한 조치이지만, 상대적으로 안 대표측에 무게 중심이 쏠린 것 아니냐는 분석도 있다.

한편, 국민의당은 이날 안보역량 강화를 위해 이성출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이종덕 전 제1군단 부군단장, 김만수 전 공군 준장 등 예비역 장성 3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성출 전 부사령관은 신설되는 안보특위 위원장을 맡을 예정이다.

이번 영입 발표는 총선을 앞두고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 안보 위기가 고조되는 상황에서 안보정책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안 대표는 영입 회견에서 "국가가 제대로 동작하려면 안보가 가장 중요한 밑바탕이 돼야 한다는 신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유성엽 경제재도약추진위원장은 기자회견을 열어 경제재도약추진위원회의 공식 출범을 발표했다. 경제재도약추진위는 앞으로 매주 2, 3회 브리핑을 통해 경제 상황에 대한 분석과 대안, 정책을 발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국민의당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