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기온차가 큰 요즈음과 같은 날씨에 감기 걸리는 사람이 부지기수입니다. 이들을 위해 "감기 걱정 뚝!"이라고 외치는 레몬청 만드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레몬청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청의 효능

1.감기를 예방한다.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온을 유지시켜준다.

2.피부에 좋다.
여자들이라면 피부에 굉장히 민감할 거다. 레몬청은 모공의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부노화방지와 트러블 진정효과에 탁월하며 미백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피로회복,고혈압에 좋다
레몬에 들어있는 강한 산은 피로회복에 아주 좋으며 혈압을 조절해 주기도 하여 고혈압 환자분들께 매우 좋다.

이렇게 효능이 탁월한 레몬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레몬청 만들 재료
▲ 레몬청 레몬청 만들 재료
ⓒ 김희진

관련사진보기


레몬청에 필요한 재료는 레몬청을 담을 유리 저장용기와 레몬 그리고 굵은 소금, 설탕입니다.

레몬 세척과 손질법

손질을 끝낸 레몬
▲ 레몬청 손질을 끝낸 레몬
ⓒ 김희진

관련사진보기


레몬청에 들어갈 얇게 자른 레몬
▲ 레몬청 레몬청에 들어갈 얇게 자른 레몬
ⓒ 김희진

관련사진보기


레몬청은 레몬 세척과 손질만 끝내면 다 만들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레몬 세척과 손질이 오래 걸리는 게 사실입니다. 레몬 세척법으로는 굵은 소금, 베이킹파우더로 깨끗하게 닦아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몬 세척까지 완료했다면 레몬에 들어있는 레몬씨를 하나도 빠짐없이 빼주시면 됩니다. 레몬씨를 안 뺀 상태에서 그대로 레몬청을 만들게 된다면 레몬씨로 인해 레몬청에 쓴 맛이 날 것입니다. 레몬씨를 다 빼셨다면 레몬을 얇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레몬청의 레몬과 설탕 비율

레몬청을 만들기 위해 유리병에 레몬을 담는 중
▲ 레몬청 레몬청을 만들기 위해 유리병에 레몬을 담는 중
ⓒ 김희진

관련사진보기


레몬청 마지막 단계
▲ 레몬청 레몬청 마지막 단계
ⓒ 김희진

관련사진보기


얇게 잘라주신 레몬을 뜨거운 물로 소독한 유리병에 넣고 그 위에 설탕을 1:1 비율로 맞추셔서 레몬과 설탕을 유리병 안에 넣어 켜켜이 쌓아 올려주시면 됩니다. 설탕이 녹을 때까지는 레몬청을 실온에 두시고 설탕이 다 녹은 이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셔서 1~2주 정도 숙성시킨 후 드시면 됩니다.

레몬청으로 만들 수 있는 레몬에이드와 레몬차

완성 된 레몬청
▲ 레몬청 완성 된 레몬청
ⓒ 김희진

관련사진보기


레몬청은 추운 겨울날에는 따뜻한 레몬차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더운 여름에는 탄산수에 레몬청을 넣으면 레몬에이드가 됩니다. 레몬청에는 정성도 많이 들어가고 보기에도 예뻐서 소중한 사람들께 선물로 드리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변덕쟁이 날씨인 요즈음 레몬청으로 감기와 피부를 둘 다 지켜보는 건 어떨까요?


태그:#레몬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김희진 기자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