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안철수 의원 측근인 이태규 창당실무준비단장이 8일 오전 마포구 신당 당사에서 창당준비점검회의를 안내하고 있다.
▲ '안철수 신당' 이태규 창당준비단장 안철수 의원 측근인 이태규 창당실무준비단장이 8일 오전 마포구 신당 당사에서 창당준비점검회의를 안내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이태규 '안철수 신당' 창당준비단장이 정운찬 전 국무총리를 당 대표로 영입하려 한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난센스"라고 반박했다. 

이 단장은 8일 서울 마포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철수 의원이 정 전 총리에게 당 대표를 제안 했다는 건) 정말 난센스한 소리"라며 "언론에서 그렇게 쓰는데 어디서 그런 얘기가 나오는 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이 단장은 이어 "우리는 이제 총선을 치러야 한다, 총선에 맞춰진 지도체제를 창당 과정에서 결정하게 된다"라며 "그걸 안 의원이 누군가에게 '당 대표를 맡아달라'라고 말 할 수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그렇게 되면 (신당이) 안철수 의원의 '사당'이 되는 것"이라며 "안 대표가 자신만이 대권주자라고 깔고 가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에게 이거 맡아달라, 저거 맡아달라 제안 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조선일보>는 지난 2일 안 의원 측이 정 전 총리에게 신당 대표를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안 의원 측 인사의 말을 빌려 "충남 공주 출신의 중도 개혁 인사인 정 전 총리가 신당 대표를 맡아주면, 이념과 지역 모두에서 중원의 민심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정 전 총리는 "(당 대표 영입) 정식 제안은 없었고, 안 의원과 그 문제를 직접 상의한 적도 없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안 의원 주변 사람들을 통해 간접적으로는 그런 의사를 들었다"라고 덧붙였다.


태그:#안철수, #정운찬, #조선일보, #이태규, #안철수 신당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장지혜 기자 입니다. 세상의 바람에 흔들리기보다는 세상으로 바람을 날려보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