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병윤(57) 경상북도의회 사무처장이 3일 이인선 경제부지사의 퇴임으로 공석이 된 경북도 경제부지사로 승진했다.

경북도는 이인선 부지사가 퇴임함에 따라 대내외적으로 적임자를 물색해 왔으나 벌여놓은 사업들을 내실있게 마무리하고 공직내부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내부발탁 방침을 정했다고 밝혔다.

정 신임 경제부지사는 대구 출신으로 경북고와 서울대를 졸업했으며 제29회 행시 출신으로 1986년 공직에 입문한 뒤 경상북도 총무과 근무를 시작으로 자치행정과장, 비서실장 경제과학진흥본부장, 행정지원국장을 역임하는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또 의성부군수와 경산부시장 2회, 포항부시장 등 행정의 최일선에서 현장경험도 충분히 쌓아 도정현안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외협력 및 도지사 보좌 업무를 수행하는 데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 부지사는 또 평소 온화한 성품과 타인에 대한 배려로 상하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인품과 도덕성에서도 후배직원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탁월한 대외교섭능력과 기획력으로 대외업무를 원만히 수행했다는 평이다.

한편 이번 승진자 명단에는 이병환 자치행정국장과 교육에서 복귀한 김상동 전 예천부군수가 포함됐다. 이병환 국장은 경부도의회 사무처장으로, 김 전 부군수는 도청신도시본부장으로 영전했다. 또 전보를 통해 공석이 된 자치행정국장에는 김중권 일자리민생본부장이 맡고 일자리민생본부장에는 장상길 도청신도시본부장이 자리를 옮긴다.



태그:#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