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권은희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광주광산을)이 국군기무사령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패네타 장관에게 보낸 서한 등 38건을 포함한 총 74건의 문서가 해킹당해 외부로 유출된 사실이 확인됐다.

해킹된 문서에는 김관진 실장이 패네타 장관에게 보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재선 축하 서한을 비롯한 2012년 6월 한·미 외교·국방장관 회의 뒤 힐러리 클린턴 장관에게 보낸 감사 서한, 2011년 2월 웨즈디 고눌 터키 국방장관에게 김 실장이 보낸 리비아 한국교민 철수지원 감사 서한, 2011년 3월 일본 기타자와 도시미 일본 방위상에게 보낸 지진 피해 관련 위로 서한 등이 포함됐다.

또한 김관진 실장에게 보내진 것으로 추정되는 군 인사 동향 문건을 비롯해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신임을 받고 있다는 내용을 담은 정보보고 문서와 같은 민감한 문건들도 포함되어 있다.

권 의원은 "김관진 실장에게 전달된 것으로 보이는 군 인사 동향보고 문건과 한민구 장관, 장명진 청장 등에 대한 정보보고 문건들을 조사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국방부가 궁색한 변명을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누가·언제·어떻게 이러한 문서를 생산했고, 어디까지 유통된 것인지 밝혀내기 위해 즉각적인 군 검찰의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태그:#권은희, #국방부, #투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