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날리는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배우들 6일 오후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 이용석 PD, 육성재(박우재 역), 문근영(한소윤 역), 신은경(윤지숙 역), 장희진(김혜진 역), 온주완(서기현 역)이 하트를 날리고 있다. 7일 오후 10시 첫방송.

▲ 하트 날리는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배우들 6일 오후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 이용석 PD, 육성재(박우재 역), 문근영(한소윤 역), 신은경(윤지숙 역), 장희진(김혜진 역), 온주완(서기현 역)이 하트를 날리고 있다. 7일 오후 10시 첫방송. ⓒ 권우성


"우리 드라마에는 멜로, 연기 못하는 배우, 쪽대본이 없습니다."

SBS 새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이하 <마을>)의 연출자 이용석 PD의 말이다.

10년 연속 '범죄 없는 마을'로 선정됐을 정도로 평화로웠던 마을 아치아라에서 백골 시신이 발견되며 일어나는 일을 그린 <마을>은 그동안 꾸준히 장르물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SBS에서 선보이는 드라마다. 또 이 드라마는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된 여자가 복수를 완성하는 과정을 담은 MBC <베스트극장-늪>(2004)으로 몬테카를로 TV 페스티벌에서 최고작품상을 받은 도현정 작가의 작품이기도 하다.

6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이 PD는 "드라마 전체가 하나의 퍼즐"이라며 "회를 거듭하여 이 조각들이 맞춰져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팔짱 낀 장희진-문근영-신은경 6일 오후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 장희진(김혜진 역), 문근영(한소윤 역), 신은경(윤지숙 역)이 팔짱을 끼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7일 오후 10시 첫방송.

▲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팔짱 낀 장희진-문근영-신은경 6일 오후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 장희진(김혜진 역), 문근영(한소윤 역), 신은경(윤지숙 역)이 팔짱을 끼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7일 오후 10시 첫방송. ⓒ 권우성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육성재 '거수경례 잘 어울리나요?' 6일 오후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 순경역을 맡은 육성재(박우재 역)가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7일 오후 10시 첫방송.

▲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육성재 '거수경례 잘 어울리나요?' 6일 오후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 순경역을 맡은 육성재(박우재 역)가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7일 오후 10시 첫방송. ⓒ 권우성


배우들 또한 무엇보다 극의 완성도에 높은 점수를 줬다. 윤지숙 역의 배우 신은경은 "13부까지 대본이 나왔고, 우리는 아직 모르지만 범인이 누구인지도 확실히 정해져 있다고 한다"며 "틀림없이 정해져 있는 결말을 향해 극 초반부터 아주 사소하지만 이리저리 흩어져 있는 퍼즐을 찾는 재미만으로도 충분히 볼 만한 드라마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서기현 역의 온주완도 "<마을>이 (시청자 사이에서) 토론의 주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드라마 전체가 하나의 퍼즐"

'국민 여동생'이라는 수식어의 대명사였던 배우 문근영은 영화 <장화, 홍련>(2003) 이후 오랜만에 스릴러와 서스펜스가 난무한 세계에 발을 디디게 됐다. "대본을 보는데 영화 한 편을 보는 것처럼 심장이 쫄깃하더라"고 입을 연 그는 "(대본 속의) 퍼즐들을 맞추면 큰 그림이 어떨지 궁금했는데, 정말 그럴듯한 그림이 있을 것 같다는 믿음에 출연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가 연기할 한소윤은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가족을 잃고 외할머니와 함께 캐나다에서 성장한 뒤, 의문의 편지봉투를 발견하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아치아라의 비밀을 파헤치는 역할이다.

 6일 오후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 다섯살 나이에 교통사고로 아빠, 엄마, 언니 온가족을 잃은 영어 원어민 교사 한소윤 역의 문근영이 손을 흔들고 있다. 7일 오후 10시 첫방송.

6일 오후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 다섯살 나이에 교통사고로 아빠, 엄마, 언니 온가족을 잃은 영어 원어민 교사 한소윤 역의 문근영이 손을 흔들고 있다. 7일 오후 10시 첫방송. ⓒ 권우성


이에 대해 "드라마가 사건 중심이고 감정선의 흐름이 많지도 않아 내 전작들에 비해 캐릭터가 뚜렷하지 않다"고 전한 문근영은 "최대한 내 모습 그대로, 자연스러움이 묻어날 수 있도록 연기하겠다"며 "시청자가 나(한소윤)에게 감정을 이입해 함께 비밀을 궁금해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문근영은 "마니아 층이 좋아할 법한 서스펜스 넘치는 분위기가 주가 되겠지만, 결국 <마을>의 핵심도 가족 이야기"라며 "온 가족이 함께 보며 (범인이 누구인지) 추리하다가도 결과적으로는 가족이라는 것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을>은 <용팔이> 후속으로 7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문근영 육성재 신은경 온주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