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서울 강남구의회 윤선근 의원이 대법원의 유죄 확정 판결로 의원직을 상실했다.

윤선근 의원은 10일 대법원 판결에서 6ㆍ4지방선거를 앞두고 책자형 선거 공보물에 전과 기록 소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혐의가 인정되어 벌금 200만 원이 확정됐다.

윤 의원은 지난해 6ㆍ4지방선거를 앞두고 책자형 선거 공보물에 전과 기록 소명 내용에서 음주운전으로 인한 폭력 전과에 대해 민주화운동 과정에서 벌이진 일이라고 허위로 기재해 기소됐다.

법원은 1심에서 선거 공보물에 전과 기록 소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인정됐지만 피고인의 의원직을 박탈하고 새로 대표자를 뽑고 하는 것보다 피고인이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열심히 구민들의 위한 의정활동에 봉사하는 것이 더 낫게 판단해 의원직 상실에 해당되지 않는 벌금 80만 원을 선고했다. 그러나 2심 재판부는 원심을 파기하고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다.

이와 관련, 대법원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선근 의원의 상고를 기각했다. 이에 따라 2심에서의 벌금 200만 원이 확정됐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국회의원이나 지방의원, 자치단체장 등이 징역형 또는 100만 원 이상의 벌금형이 확정되면 의원직을 상실하게 된다.

한편 재선거는 연 2회에서 1회로 바뀐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내년 4월 13일 국회의원선거와 동시에 실시하게 된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www.ignnews.co.kr)게재



태그:#강남구의회 윤선근 의원, #의원직 상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