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울산 북구청이 구청장의 측근 배우자를 기간제로 채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울산 북구청이 구청장의 측근 배우자를 기간제로 채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 울산 북구청

관련사진보기


새누리당 소속 박천동 울산 북구청장의 직원 인사에서 잇따라 잡음이 일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전국공무원노조 울산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해 북구청의 주차요금징수원 기간제 채용 당시 구청장의 최측근인 수행비서와 운전기사의 배우자를 채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북구청의 사무관 승진 인사에서도 수천만 원의 뇌물이 오갔다는 투서가 경찰에 접수돼 지난 4월 경찰이 수사를 벌이는 등 논란이 발생한 바 있다. (관련기사 : "울산 북구청 사무관 승진에 수천만 원" 투서에 경찰 수사)

이에 공무원노조는 1일 "기간제는 공공부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측근의 가족을 2명이나 채용한 것은 어떠한 변명으로라도 시민들을 납득시킬 수 없다"며 "공정한 일자리 획득의 기회를 박탈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간제 채용 과정에 외압이나 절차상의 문제는 없었는지, 그리고 다른 기간제 및 공무직 채용 시 외압이 개입된 사실은 없는지 설명해야 할 것"이라며 "감사 청구와 사법기관 고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북구청은 "기간제 채용절차는 구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 후, 서류 검토와 면접 등을 거쳐 투명하게 진행됐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시사울산>에도 함께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울산 북구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