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목요일인 내일(6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당분간 북태평양 고기압과 낮 동안 강한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무더위가 이어지겠다"며 "밤 사이에도 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야외활동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한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4℃에서 26℃, 낮 최고기온은 30℃에서 37℃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0.5~3m로 점차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이 많지 않고 국내 대기의 흐름도 원활해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며 구름으로 인한 일사차단 효과가 작아 '나쁨' 단계까지 오르겠다.

한편 기압골의 영향으로 11일 오후부터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덧붙이는 글 | 김태환(kth1984@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