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부산행동(가칭)은 5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국가정보원의 불법 해킹과 사찰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민주부산행동(가칭)은 5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국가정보원의 불법 해킹과 사찰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 정민규

관련사진보기


국가정보원의 불법 해킹·사찰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고발인단 모집이 부산에서도 펼쳐진다.

20여 개 진보성향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민주부산행동(가칭)은 5일 오전 부산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민들 속에서 국정원 불법해킹에 대한 국민고발인단 모집을 광범위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민주부산행동은 가입 단체를 중심으로 부산 시내 곳곳에서 오는 13일까지 고발인단 모집 캠페인에 나설 계획이다.

민주부산행동은 기자회견에서 고발인단 모집 계획과 더불어 긴급 현안 국정조사를 포함한 국회 차원의 진상 규명 노력을 함께 촉구했다. 또 수사당국에는 실체적 진실 규명과 책임자 엄중 처벌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민주부산행동은 여전히 풀리지 않고 있는 국정원 관련 의혹을 진상규명이 필요한 이유로 꼽았다. 특히 이들은 해킹 프로그램 구입이 대북정보전의 일환이었으며 내국인에 대한 사찰은 없었다는 국정원의 주장이 설득력이 없다고 강조했다.

민주부산행동은 국정원이 국내 시판용 스마트폰에 대한 해킹 가능성 여부를 타진하고, 국내 대학 동창회 주소록과 국내 언론사 기자 등을 사칭한 것을 내국인에 대한 사찰 증거로 보았다.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입을 모아 국정원의 정치 개입을 규탄했다. 김재하 민주노총 부산본부장은 "국정원은 단순한 정권의 하수인이 아니라 정권을 창출하고 유지하고 연장하는 권력기관"이라며 "지금 국정원을 바로잡지 않고서는 이 나라의 통일과 민주주의, 민생은 불가하다"고 말했다.

김인규 부산민권연대 대표도 "지금 국정원은 50,60년 전 자유당 시절로 돌아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면서 "국정원이 고유의 목적 보다 정권의 충견으로 타락했다"고 비판했다. 민주부산행동은 향후 출범 과정을 통해서도 국정원 불법 해킹과 불법사찰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국정원 국민해킹사찰대응 시민사회단체와 시민 2748명은 지난달 30일 서울지방지방검찰청에 국정원 해킹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1차 고발장을 제출했다. (관련 기사: '국정원 해킹의혹' 셀프조사로 못 끝낸다)


태그:#국정원?해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