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노병용 롯데물산 사장 등 롯데그룹 사장단이 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홍보관에서 긴급 사장단 회의를 마치고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노병용 롯데물산 사장 등 롯데그룹 사장단이 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홍보관에서 긴급 사장단 회의를 마치고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롯데그룹 37개 계열사 사장은 4일 "롯데그룹을 이끌어갈 리더로 신동빈 회장이 적임자임에 의견을 함께하고 지지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사장단은 이날 오전 서울 제2롯데월드 홍보관에서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성명을 발표했다.

노병용 롯데물산 사장이 대표로 낭독한 성명서에서 사장단은 "최근에 발생한 일련의 불미스러운 논란으로 국민과 임직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최고 경영진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장단은 "롯데그룹 모든 회사는 국민과 더불어 성장해온 대한민국 기업"이라며 "특정 개인이나 가족의 전유물이 아니고 모든 주주, 파트너사, 18만명에 달하는 직원이 함께하는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롯데그룹 설립자로서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큰 기여를 해오신 신격호 총괄회장에 존경심을 표하며 이는 앞으로도 변함없을 것"이라면서 신동빈 회장에 대한 지지의 뜻도 함께 밝혔다.

노 사장은 "사장단은 작금의 사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했으며 금번 사태로 계열사 경영과 기업 가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해지 않아야 한다는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롯데, #신동빈, #신동주, #신격호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