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직원을 성추행했던 경남지역 기초의회 의원이 상임위원장 직을 사퇴했다. 31일 A시의회 관계자는 B 의원이 상임위원장 사퇴서를 냈다고 밝혔다.

A시의회는 이날 오후 의장과 부의장, B 의원을 제외한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가졌다.

의회 관계자는 "B 의원은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했고, 위원장 사퇴서를 낼 시기를 놓쳐 이제야 내게 되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성추행 사실이 언론에 보도된지 닷새만에 사퇴서를 낸 것이다.

해당 의회 상임위원회는 위원장을 새로 뽑을 예정이다. 의회 관계자는 "위원장은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선출하게 되는데, 지금은 여름휴가 기간이라 당장은 어려울 것 같다"며 "다음 임시회 때 하든지, 아니면 위원들이 논의해서 선출할 것 같다"고 밝혔다.

B 의원과 관련한 징계위원회 구성 여부에 대해, 그는 "진상 파악을 좀 더 해보고 나서 판단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B 의원은 지난 23일 상임위원장 회의실에서 여직원의 손을 잡고 앞에서 껴안으며 성추행했고, 다음 날 20만원이 든 봉투를 전달하는 등 사건을 무마하려는 의심까지 받았다.

의원의 여직원 성추행 사건은 지난 27일 <오마이뉴스>가 단독보도하면서 알려졌다. B 의원은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기도 했다.

경남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회, 경남여성장애인연대 등 17개 여성단체들은 지난 29일 A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상조사와 의회 차원의 적절한 조치, 의원 대상 재발방지 교육 등을 요구했다.

경남지역 A시의회 상임위원장이 여직원을 성추행한 사건이 벌어지자 경남지역 여성단체들은 지난 29일 A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상조사 등을 촉구했다.
 경남지역 A시의회 상임위원장이 여직원을 성추행한 사건이 벌어지자 경남지역 여성단체들은 지난 29일 A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상조사 등을 촉구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태그:#지방의회, #성추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