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수요일인 오늘(8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울과 경기, 강원북부지역은 오후부터 늦은 밤까지 비가 오겠고, 제주도는 늦은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다. 충청도와 전라도, 경북서부지역은 오후부터 점차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낮 최고기온은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평년보다 낮겠다"며 "이번 비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고 지역별로 강수량 차이가 크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8일~9일)
- 서울, 경기, 강원영서 : 5~10mm
- 충청도, 경북북부, 전라도, 강원영동 : 10~30mm
- 경북남부, 경상남도, 제주도 : 30~70mm(많은 곳 경남해안 100mm이상)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춘천 27℃, 대전·전주 24℃, 부산·속초 22℃로 전국이 20~27℃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에서 1.5~3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이 많지 않고 국내 대기의 흐름도 원활해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한편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12일은 충청이남지방에, 13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다.

덧붙이는 글 | 김태환(kth1984@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오늘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