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시는 7월 18일까지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를 하반기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활동기간은 8월 1일부터 10월31일까지이며, 우수 활동시 2016년에도 연이어 활동이 가능하다.

올해 상반기 활동팀은 신청자에 한해 기간을 연장하여 하반기에도 공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한강에서 시민들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개인·소규모 재능기부 개인·공연팀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장르는 노래‧마술‧악기연주‧퍼포먼스 등 구분 없이 모두 가능하다. 단, 한강에서 매월 3회 이상 공연 활동이 가능한 팀(개인)이어야 한다.

심사 기준은 ▴지원기준 충족 및 공연의 적합성 ▴한강공원의 여건을 감안한 실현 가능성 ▴장르별 작품성 등이다. 서류심사를 기준으로 진행하며, 지원자가 제출한 공연영상 및 사진으로 심사한다.

심사 결과는 7월 23일(목)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추후 일정은 선정된 예술가들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한강 거리공연 예술가'는 ▴한강 거리공연 활동증 ▴월별 우수활동자(팀) 인센티브 지급 ▴합동 릴레이 거리공연 기회제공▴연말콘서트 기회제공 ▴자원봉사 활동시간․인증서 ▴활동시 자원봉사비(1일 4시간, 1인당 8,000원)를 지급받는다.

'한강공원 거리공연 활동증'을 통해 거리공연 예술가들은 한강공원 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으며, 11개 한강공원 안내센터 협조, 한강공원 주차장 사용(팀당 1대), 공연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한강 거리공연 팀간 교류의 시간 및 합동공연을 매월 1회씩 가질 예정이며, 연말에는 한강 공연팀들이 한데 모여 '2015 연말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은 ▴참여신청서 ▴공연활동이 담긴 동영상․사진 등의 자료를 이메일(editorso@seoul.go.kr) 또는 우편(133-923 서울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3780-0799) 또는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 새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태그:#거리예술가, #한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