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남도예맥 문화예술제
 남도예맥 문화예술제
ⓒ 장영철

관련사진보기


예술 작품을 감상하면서 공연까지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예술제가 진주에서 열리고 있다. 남도예맥회(회장 김남주)는 4일부터 10일까지 경남문화예술회관 1층 제2전시실에서 제4회 남도예맥 문화예술제를 열고 있다.

남도예맥회는 남도에 거주하는 예술인들의 모임으로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서예, 조각, 공예 등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실력과 명성을 쌓아온 전문가 20명이 참여해 지난 2008년 결성한 예술단체다.

남도예맥회는 지금까지 경남 고성과 통영, 거제에서 행사를 개최했으며 이번에 진주에서 처음으로 예술제를 개최하게 됐다.

  김남주의 토기와 작품
 김남주의 토기와 작품
ⓒ 장영철

관련사진보기


이번 문화예술제의 작품전시로는 ▲ 대한서화대전 초대작가인 양산 수월암 주지 구봉스님의 서각 작품 ▲ 창원 대금제작자 김경택의 대금 작품 ▲ 산청토기와 대표 김남주의 토기와 작품 ▲ 양산 만평조형연구소 김상규의 석조각 ▲ 진주 손원모의 금석문 ▲ 사천 손형찬의 석다완 작품 ▲ 김포 오부자 유기공방 이점술의 방짜유기 등이 있다.

  조기보의 석조각
 조기보의 석조각
ⓒ 장영철

관련사진보기


또 ▲ 고성 민속공원 장정규의 전통공예 ▲ 진주 정수예술촌 정진혜의 서양화 ▲ 진주 범아석조형 조기보의 석조각 ▲ 광주 붓 제작자 최태진의 붓 작품 ▲ 진주 벽천화실 하영상의 문인화 ▲ 순천 은파서예원 황준형의 서예작품 ▲ 통영 시인 박동원의 시 ▲ 진주 한학자 이창호의 시조가 곁들어졌다.

  하영상의 문인화
 하영상의 문인화
ⓒ 장영철

관련사진보기


15명의 작품전시와 5명의 공연

문화공연으로는 ▲ 경남무형문화재 제8호 판소리고법 예능보유자 이용희의 고법 공연 ▲ 이재훈의 고성오광대 ▲ 최성철의 판소리 ▲ 중요무형문화재 고성농요 전수교육관 허덕순 관장의 전통북춤 ▲ 한상철의 색소폰 공연이 열린다.

예맥회 김남주 회장은 "문화예술제는 수준 높은 작품과 공연을 한자리에서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참신하고 독특한 행사"라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진주에서 행사를 개최해 지역주민들과 교류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장 전경
 전시장 전경
ⓒ 장영철

관련사진보기




태그:#문화예술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