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병규 기자 = 삼성서울병원에서 메르스 환자를 치료하던 의료진의 감염이 잇따르자 이 병원의 메르스 환자를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방역당국은 메르스 민관합동대책반 즉각대응팀이 2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치료 중인 메르스 환자를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라고 요구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 병원에서 치료 중인 메르스 환자 중 상태가 위독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병원으로 옮겨질 것으로 보인다. 이 병원에서는 현재 14명의 메르스 환자가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방안이 추진되는 것은 메르스 확진 환자들을 치료하는 의료진의 감염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2일에만 메르스 환자를 간호하던 이 병원 간호사 2명이 잇따라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까지 이 병원 의료 종사자 중 메르스 확진 환자는 14명이나 된다.

여기에 의료진 격리자가 많아져 환자를 치료할 인력이 부족한 상황도 메르스 환자에 대한 전원 요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관계자는 "삼성서울병원에서 치료 중인 모든 환자를 다른 병원으로 옮기는 것은 아니다"라며 "환자의 상태를 경증과 중증 등으로 나눠 건강 상태가 위중하지 않은 사람을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메르스, #삼성서울병원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