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중 신임원장
 이재중 신임원장
ⓒ 심규상

관련사진보기


제13대 이재중 충남도보건환경연구원장이 1일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취임식을 열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충남도는 지난 6월 개방직 직위공모를 통하여 응시원서를 접수한 후 서류와 면접 등을 통하여 이 원장을 선발했다. 공모에 5명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취임사에서 이 신임 원장은 "보건 및 환경 분야에서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연구 인력과 첨단장비들을 활용하여 도민들에게 좀 더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원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신임 이 원장의 임기는 2년이고 총 5년을 넘지 아니 하는 범위에서 임용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이 원장은 청양 출신으로 지난 1983년 환경청 및 금강유역환경청을 거쳐 충남도 및 서천군 환경보호과장, 도 수질관리과장, 물관리정책과장 등 환경 관련 주요부서에서 근무했다.  이 원장은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받았고, 환경보전유공으로 여러 차례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편 연구원은 감염병․식품․의약품 및 환경 분야의 공인 검사기관으로 청정 환경보전을 위한 측정망을 운영하는 등  ▲ 노로바이러스 감시 ▲ 식중독균 추적 관리 ▲ 결핵 면역도 검사 ▲ 민물고기 기생충 검사 ▲ 의약품 품질 관리 ▲ 농산물 잔류 농약 및 중금속 검사 ▲ 해수욕장 수질 검사 ▲ 골프장 농약 검사 ▲ 먹는물 수질 검사 ▲ 대기측정망 운영 ▲ 폐수 배출시설 검사 ▲ 실내공기질 검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태그:#충님도보건환경연구원, #이재중, #취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