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승우 김연정 기자) = 정부와 새누리당은 다음달 1일 국회에서 협의회를 열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와 가뭄 등의 극복을 위한 추가경정예산 편성 문제를 논의한다.

원유철 정책위의장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추경안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내일 아침 7시 30분에 2015년도 추경 당정협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정은 협의회에서 추경의 규모와 세부 항목을 놓고 의견을 조율해 대강의 윤곽을 잡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은 추경은 메르스와 가뭄 대책, 민생 안정에 초점을 둔 '맞춤형 추경'이 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특히 이번 당정협의는 최근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을 행사하면서 유승민 원내대표에 대해 사실상 사퇴를 요구하고 이에 대해 유 원내대표가 버티고 있는 상황에서 열리게 돼 주목된다.

원 정책위의장은 "추경은 내용과 처리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타이밍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면 돈은 돈대로 쓰고 기대 효과는 제대로 거두지 못하게 되므로 추경은 적기에 적소에 집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특히 메르스와 가뭄 탓에 추경이 신속히 집행돼야 하는 현장의 목소리가 많다"면서 "세계 경제 위축과 내수 악화, 수출 부진이 겹친 상황에서 추경을 통한 경기 대응 능력 강화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도 "내일 추경 관련 당정 협의에서 정부가 제출한 추경 예산안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국회가 추경안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야당의 협조를 구하겠다"면서 "야당도 추경 예산의 본회의 처리에 대해서는 최대한 협조해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중 유 원내대표에게 추경 예산안과 관련한 사전 대면 보고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유승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