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브로드웨이 뮤지컬 '왕과 나'의 시암왕국 국왕으로 캐스팅되어 9월 29일 무대에 오르는 이동훈씨
▲ 이동훈 Hoon Lee 브로드웨이 뮤지컬 '왕과 나'의 시암왕국 국왕으로 캐스팅되어 9월 29일 무대에 오르는 이동훈씨
ⓒ Hoon Lee

관련사진보기


한인 배우 이동훈(Hoon Lee, 42)씨가 리바이벌 뮤지컬 '왕과 나(The King and I)'의 주인공 시암왕 역으로 캐스팅됐다.

이동훈씨는 오는 9월 29일부터 링컨센터 비비안 보몬트 시어터(Vivian Beaumont Theater)에서 열리고 있는 뮤지컬 '왕과 나'에서 왕비 역의 한국계 배우 루시 앤 마일스(Ruthie  Ann Miles)와 호흡을 맞추게 된다. 한인 어머니를 둔 루시 앤 마일스는 지난 7일 한국계 배우 최초로 토니상 연기상(조연여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왕과 나'의 시암국왕 몽꿋 역은 '게이샤의 추억'과 '고질라'로 잘 알려진 일본 배우 켄 와타나베(Ken Watanabe, 55)가 맡고 있다. 토니상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올랐던 와타나베는 7월 영화촬영을 위해 하차한다. 하지만, 이동훈씨는 현재 케이블 TV 시네맥스의 액션 시리즈 '반쉬(Banshee)' 시즌4 촬영을 끝낸 후인 9월 29일부터 '왕과 나'에 합류한다. 이씨는 '반시'에서 컴퓨터 해커이자 성전환자 잡(Job)역으로 출연 중이다.

뮤지컬 '왕과 나'에서 켄 와타나베(왼쪽).
▲ 리바이벌 뮤지컬 '왕과 나' 뮤지컬 '왕과 나'에서 켄 와타나베(왼쪽).
ⓒ Paul Kolnik

관련사진보기


이에 따라 7월 14일부터 9월 27일까지는 임시로 필리핀계 배우 호세 라나(Jose Llana, 39)가 시암왕 역할을 맡는다. 앳띤 얼굴의 호세 라나는 루시 앤 마일스와 지난해 오프 브로드웨이 퍼블릭시어터의 '여기 사랑이 잠들다(Here Lies Love)'에서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대통령과 그의 부인 이멜다 마르코스 역으로 호흡을 맞추었던 사이다.

1951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왕과 나'는 시암국왕 역의 율 브리너가 할리우드 영화 주연까지 맡으며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뮤지컬. 1999년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되었을 때엔 주윤발이 국왕으로 분했으며, 조디 포스터가 안나 역을 맡았다.

한인 배우로서 첫 '왕과 나' 주연을 맡은 배우는 '로스트'의 대니얼 대 김.  2009년 런던의 로열알버트홀에서 공연된  '왕과 나'에선 시암의 왕으로 출연했으며, 이때 티앙 왕비 역은 뉴욕의 소프라노 임지현씨가 맡았다.

이동훈씨의 몽꿋은 율 브리너나 켄 와타나베보다 어린 나이지만, 강인한 이미지로 새로운 몽꿋을 연기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계 최초로 브로드웨이에 진출한 희곡작가 데이빗 헨리 황은 이동훈씨를 "자석같은 매력과 카리스마가 있는 배우"라고 평한 바 있다.

1973년 미네아폴리스에서 분자생물학자 부부 사이에서 태어난 이동훈씨는 매사추세츠주 플리마우스에서 성장했다. 하버드대학교에서 시각미술과 영문학을 전공한 후 인터넷회사의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하다 2001년 뉴저지 밀번의 페이퍼밀 플레이하우스에서 '왕과 나'로 데뷔했다.

이후 브로드웨이 뮤지컬 '패시픽 오버쳐(Pacific Overture)' '플라워드럼송(Flower Drum Song)' '가라오케 스토리'에서 단역을 맡은 후 2007년 데이빗 헨리 황의 풍자 연극 '옐로우 페이스(Yellow Face)'에서는 첫 주연을 맡았다. 영화 '세이빙 페이스' TV극 '섹스 앤더 시티' 등에 출연해 왔다.

덧붙이는 글 | 뉴욕컬처비트의 http://www.nyculturebeat.com/index.php?document_srl=3265541&mid=TodaysPick 에도 올라가 있습니다.

*백건우씨 학력과 경력 의혹에 대한 칼럼도 참고해주세요
http://www.nyculturebeat.com/index.php?mid=Column_NYStories&category_srl=3053867



태그:#이동훈, #훈 리(HOON LEE), #왕과 나, #브로드웨이 뮤지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