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주말날씨포커스
ⓒ 온케이웨더

관련영상보기


석가탄신일인 지난 월요일(25일) 올해 첫 폭염 주의보가 발령됐다. 이번 주는 한낮 기온이 내내 평년보다 5~10℃ 가량 높아 한 여름이 무색했던 한 주 였다. 기상 관측이래 역대 최고 기록이라던 5월 고온 현상은 이번 주 토요일(30일) 전국에 비가 내리며 잠시 주춤하겠다.

민간 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주말날씨 포커스' 방송을 통해 "이번 주 토요일 우리나라는 상해부근에서 이동해 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쪽 지방부터 비가 시작되겠다"며 "비는 오전 중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 저기압 중심이 남해 상을 따라 이동하면서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30일)
- 중부 지방 : 5~10mm
- 남부 지방 : 20~50mm
- 남해안 및 제주 산간 : 최고 80mm

케이웨더 박선우 예보관은 "토요일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그치겠다"며 "일요일은 점차 중국 중부 지방에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 기온이 크게 올라 덥겠다. 자외선도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지역별 주말 날씨를 살펴보면 토요일 중부 지방은 낮 한때 비가 내리겠다. 낮 기온은 서울 23℃, 춘천 21℃로 선선하겠다. 일요일은 다시 맑은 하늘을 되찾으며 한낮에 기온이 29℃까지 올라 덥겠다.

호남과 제주도 지방 역시 토요일 새벽부터 밤까지 비가 오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고 다소 많은 양의 비가 예상된다. 일요일은 대체로 맑겠고 한낮 기온은 전주와 광주 28℃로 전망된다.

영남지방은 토요일 아침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 점차 그치겠다. 일요일은 맑은 하늘이 예상되며 한낮 대구는 29℃로 무척 덥겠다.

강원동해안지방은 토요일 낮 한때 비가 내리겠다. 낮 기온은 속초·강릉 19℃가 되겠다. 일요일은 맑은 가운데 한낮에 25℃ 안팎의 기온을 보이겠다.

한편 함께 방송을 진행한 윤지향 캐스터는 "이번 주말 야외활동은 비 소식이 있는 토요일보다 일요일에 계획하는 것이 좋겠다. 다만 외출 시 강한 자외선과 더위에 유의해야한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주말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