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영남이공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대구 스마트콘텐츠 체험솔루션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3D 입체영상과 증강현실 기술에 대해 행사관계자들에게 설명을 듣고 있다.
 영남이공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대구 스마트콘텐츠 체험솔루션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3D 입체영상과 증강현실 기술에 대해 행사관계자들에게 설명을 듣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대구 스마트콘텐츠 체험솔루션 전시회가 28일부터 2일간 영남이공대학교 창업보육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증강현실솔루션 전문기업인 (주)인솔엠엔티와 영남이공대 입체영상미디어과가 함께 마련한 행사로 기업체와 대학이 공동으로 행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증강현실이란 실제 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로서 각종 전시회, 캐릭터 육아상품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이 확대되는 블루오션 사업분야다.

행사장에는 150인치 전광판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공룡들이 있는 쥬라기 공원을 비롯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들을 증강현실로 체험할 수 있으며 입체영상미디어학과의 크로마키(블루스크린) 와 홀로그램 등 첨단기술 장비 10여개가 함께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더욱 실감나고 흥미로운 가상현실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김인철 (주)인솔엠엔티 대표는 "대학에서 보유중인 최첨단 미디어 장비와 다양한 콘텐츠들을 회사의 기술력과 접목시킨다면 증강현실 분야의 경쟁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며 산·학협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증강현실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태그:#영남이공대, #스마트콘텐츠 전시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