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목요일인 오늘(2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서울, 경기, 강원도영서는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영동과 그 밖의 지방은 오후 들어 점차 맑아지겠다. 제주도는 한때 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경기도와 경상남북도, 강원내륙, 전라남도 일부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최고기온은 따뜻한 남풍이 유입되고 일사에 의해 평년보다 높겠다. 하지만 동해안은 동풍이 유입돼 평년과 비슷하겠다.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많은 지역에서 낮 최고기온이 30℃ 내외로 올라 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야외활동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예보했다.

이어 "중부지방과 경상북도, 전라남도 일부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해 화재예방에 주의가 요구된다. 또 해무의 유입으로 일부 동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28일)
-제주도 : 5mm 미만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31℃, 대전·전주 32℃, 대구 33℃로 전국이 20~33℃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외에서 유입되고 국내에서 배출돼 정체하고 축적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아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한편 기압골의 영향으로 30일(토)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날에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만 많겠다.

덧붙이는 글 | 김태환(kth1984@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오늘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