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11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축제장에서 사람들이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천군>
 제11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축제장에서 사람들이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천군>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자연산 광어를 양식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충남 서천군 마량포구다.

서천지역은 전국 광어 생산량의 10%(약 250t)을 출하하는 최대 생산지다. 서천산 광어는 청정해역에서 자라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5월 하순 서천 앞바다에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 잡이가 한창이다. 올해는 수온 등 기상여건이 좋아 예년보다 30%가량 어획량도 늘었다. 한 마리에 7~8kg까지 나갈 정도로 살이 오른 이맘때 광어는 회로 먹으면 쫄깃하면서도 입안에서 녹을 정도로 맛과 식감이 가장 좋다.

1년 중 유일하게 자연산 광어 값이 양식보다 저렴한 시기를 맞아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제11회 자연산 광어․도미축제가 한창이다.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풍부한 물량 덕분에 광어, 도미 등 싱싱한 수산물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축제장 요리 장터에서는 자연산 광어·도미를 1kg 를 매운탕 포함해 2만 8천원에 맛볼 수 있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축제장 내 체험장에서 맨손으로 광어를 잡는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 도구를 이용해 광어를 낚는 '어린이 광어 낚시체험', 서천 특산품의 금액을 맞춰보는 '어부아저씨의 내 맘대로 깜짝 경매'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장을 찾아 싱싱한 광어·도미를 실컷 먹고 다채로운 체험행사에도 참여해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 서천 날씨, 축제 즐기기 '딱' 좋다

행사가 야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축제 기간 날씨정보를 알아두는 것은 필수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이번 축제기간 동안 충남 서천의 날씨는 구름이 조금 끼겠지만 대체로 맑겠다.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날씨 전망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오현지 케이웨더 예보관은 "축제 기간 중 낮 최고기온이 27~28℃를 나타내며 쾌청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아침 최저기온은 12~15℃가 예상돼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축제장인 마량포구 주변의 유명 관광지로는 천연기념물 마량리 동백나무숲이 있고, 전어축제로 유명한 홍원항이 있다. 서천이 자랑하는 춘장대해수욕장 또한 인근관광지다.

특히 마량리 동백나무 숲은 500년 세월이 깃든 천연기념물 169호 동백나무가 있다. 동백나무 군락지 정상에는 '동백정'이라는 정자가 자리 잡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서해를 한 눈에 감상 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함께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기사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축제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