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청권 여야 정치인들이 1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충청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연석회의'를 열고 평택·당진항 매립지에 대한 관할권을 요구하고 있다.
 충청권 여야 정치인들이 1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충청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연석회의'를 열고 평택·당진항 매립지에 대한 관할권을 요구하고 있다.
ⓒ 충남도

관련사진보기


충청권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여야 지역 당협위원장들이 한목소리로 평택·당진항 매립지에 대한 충남 당진시의 관할권 사수를 다짐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새누리당 김동완·김제식·이명수·이인제·정우택·김태흠·박덕흠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양승조 의원, 나소열 충남도당위원장, 김홍장 당진시장, 복기왕 아산시장과 여야 지역 당협위원장 등 50여명은 1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충청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연석회의'를 열고 평택·당진항 매립지에 대한 관할권을 요구했다.

참석자들은 결의문에서 "행자부는 중분위 결정을 기정사실화 하려는 듯 국토교통부에 토지등록 변경 신청도 신속히 처리해 버리고, 국토부는 신중한 검증 없이 하루 만에 토지등록 변경 처리를 해줬다"며 "충청도 땅을 빼앗은 것에 대해 500만 충청도민은 분노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잘못된 중분위 결정에 대해 충남도와 당진시, 아산시가 공동으로 대법원에 소송을 내고, 충청의 정치권은 잘못된 결정을 바로 잡을 때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희정 지사도 "자치관할권을 중앙정부가 임의로 뗐다 붙였다 하는 일은 지역과 주민 간 수많은 갈등을 야기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행정자치부 중앙분쟁조정위원회는 지난 13일 당진·평택항 매립지와 관련 충남 당진시 땅 30%, 경기 평택시 땅 70%로 관할하도록 결정했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태그:#평택·당진항 , #매립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