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대전광역시당은 28일 논평을 내고 "편협한 대전시, 인식전환이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은 논평에서 "대전시가 오는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의원을 초청해 지역현안과 국비사업 예산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한다"며 "대전시장이 선거법 재판을 받고 있는 와중에 국회의원 간담회를 통해 시정이 흔들리지 않고 연속성 있게 추진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 국회의원이자 유성구 당협위원장인 민병주(새누리당 비례대료)의원이 이번 간담회의 참석대상에서 제외된 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대전시 관계자에 따르면 '관례대로 지역구 국회의원에 한정해 민병주 국회의원을 제외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참으로 한가한 소리"라고 비난했다.

새누리당은 또 "'국회 예산확보 경쟁'은 '총성 없는 전쟁'이라 불릴 정도로 치열하다, 지역발전을 위해서라면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고 그래서도 안 된다"며 "그러다보니 각 자치단체는 학연?지연 등 지푸라기 같은 인연만 있어도 국회의원들을 찾아가 설명하고 읍소하곤 한다, 그런데 멀쩡한 현역 국회의원을 '관례'라는 명분으로 배제한다니 지나가던 삼척동자도 웃을 일"이라고 비난했다.

새누리당은 그러면서 "민병주 국회의원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으로 대덕특구의 발전은 물론 사이언스 콤플렉스 조성 사업 등 대전의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해오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라고 밝히고 "이러한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대전시가 초청대상을 상식과 도리에 어긋나게 한정한 것은 누가 봐도 '정치적 이해관계'라는 힘의 논리에 밀려 '지역발전을 포기하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라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끝으로 "지금이라도 대전시는 편협하고 당파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무엇이 대전시와 대전시민을 위한 길인지 인식의 대변화가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태그:#새누리당, #민병주, #대전시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