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포토] 청와대 인근 기습 시위 "파산정부 퇴거하라"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청년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기습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이날 청와대의 '성완종 리스트' 파문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 표명 발표 시간과 동시에 총리공관 맞은편 건물 위와 청와대 진입을 시도하며 전단 2만장을 뿌렸다.

살포된 전단에는 '박근혜 정부 타도하자', '파산정권 퇴거하라'라고 적혀 있었다.

이들은 성완종 리스트로 이름이 드러난 박근혜 대통령 불법 정치자금 문제를 지적하며 "대한민국 정부는 도덕적, 정치적으로 이미 파산했다"고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했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직의 책임이 무엇인지, 정치인이 가져야 할 책임이 무엇인지 조차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경찰은 기습 시위를 벌인 11명을 집시법 위반 혐의 등으로 강제 연행한 뒤 거리에 뿌려진 전단을 모두 수거했다. 

한 청년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전단을 살포하고 있다.
▲ 청와대 인근 기습 전단 살포 한 청년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전단을 살포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청년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전단을 살포하자, 경찰이 이를 저지하며 전단을 빼앗고 있다.
▲ 박근혜 퇴진 전단 압수하는 경찰 청년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전단을 살포하자, 경찰이 이를 저지하며 전단을 빼앗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청년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전단을 살포하자, 경찰이 '박근혜 정부 타도하자', '파산정권 퇴거하라'라고 적힌 전단을 수거하고 있다.
▲ 박근혜 퇴진 전단 수거하는 경찰 청년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전단을 살포하자, 경찰이 '박근혜 정부 타도하자', '파산정권 퇴거하라'라고 적힌 전단을 수거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청년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기습시위를 벌이자, 경찰이 이들을 강제 연행하고 있다.
▲ 청와대 인근 기습시위자 강제 연행하는 경찰 청년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기습시위를 벌이자, 경찰이 이들을 강제 연행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청년좌파 회원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기습시위를 벌이자, 경찰이 이들을 강제 연행하고 있다.
▲ 사지가 들린 채 강제 연행되는 청년 청년좌파 회원들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기습시위를 벌이자, 경찰이 이들을 강제 연행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며 기습시위를 벌인 청년들이 경찰에 의해 강제 연행된 뒤, 이날 기습으로 뿌린 '파산정권 퇴거하라'라고 적힌 전단을 호송차량 창문 밖으로 내밀어 보이고 있다.
▲ 강제 연행된 기습 시위자 '절규'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총리공관 앞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을 요구하며 기습시위를 벌인 청년들이 경찰에 의해 강제 연행된 뒤, 이날 기습으로 뿌린 '파산정권 퇴거하라'라고 적힌 전단을 호송차량 창문 밖으로 내밀어 보이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 편집ㅣ최은경 기자



태그:#청년좌파, #전단
댓글16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5,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