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도청·공공기관 이전 반대 창원시민대책위원회'는 홍준표 경남지사가 추진하는 '서부청사 설치'와 관련한 조례안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창원시민대책위는 21일 오전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서부청사 설치조례안'은 21일 오후에 열리는 경남도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다루어진다. 이 조례안은 폐업한 진주의료원에 서부청사를 설치하고, 일부 부서를 옮기며 정무부지사를 '서부부지사'로 명칭을 바꾸는 내용이 담겨 있다.

창원시민대책위는 진주의료원의 서부청사 활용에 대해, "국회 국정조사 결과 국정조사 및감사법 위반이고, 또 공무원법 위반이며, 진주의료원의 용도변경과 관련해서는 국비 260억원에 대한 보조금법 위반이다"며 "그럼에도 홍 지사는 서부청사 건립을 밀어붙이려 하고 있고, 이에 경남도의회는 또다시 거수기 노릇을 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홍 지사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이전과 서부 청사 건립 사업에 대해 도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요구하였으나 그 어느 누구도 수용할 수 없는 안으로 지역 간 갈등, 도민간의 불화만 증폭시킨 홍 지사의 도정은 도민의 비난을 받아 마땅하다"고 밝혔다.

경남도의회 전경.
 경남도의회 전경.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창원시민대책위는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갈등을 조정해야할 책무가 있는 도의회는 도민들 사이에 공감대 형성도 되지 않았고, 시기적으로도 맞지 않으며 또한 막연하고, 위험하고, 황당하기 짝이 없는 홍 지사의 공공기관 이전 및 서부 청사 건립 사업에 대하여 관련 조례안을 철회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들은 "앞으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경남의 백년대계를 견인할 수 있도록 도의회가 앞장서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며 "우리는 도내 각 지역이 갖는 경쟁력을 존중하며 모든 도민이 상생하는 균형 발전을 통해 지역이 골고루 잘 사는 동반성장을 원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경남도는 현재, 진행 중인 도청 및 공공기관 이전 계획을 중단할 것"과 "경남도의회는 서부 청사 설치 조례안을 철회하고 홍 지사의 거수기 노릇을 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태그:#경남도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