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가인권위원회 대구인권사무소는 인권과 관련된 내용을 취재해 기사나 UCC, 웹툰, 팟캐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사화할 수 있는 제8기 긴권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기자단은 대구인권사무소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활동하며 각종 인권 모임을 취재하거나 참석한다. 지원자격은 대구경북 거주자로 인권분야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고 팟캐스트나 라디오 방송제작에 관심이 있어도 지원이 가능하다.

인권기자단은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활동하며 인권현장 탐방, 인터뷰, 인권 문제에 대한 소감이나 취재를 하고 지역 이수와 인권위원회 각종 사업에 대해 모니터링을 한 뒤 기고한다.

인권기자단이 되면 작성한 기사에 대한 소정의 취재지원비를 제공하고 우수활동 기자는 선발해 시상한다. 또한 수료증 및 활동증면서를 발급하고 국가인권위 대구사무서와 관련된 행사에 우선 참여 기회를 준다. 인권관련 서적 등 인권문화컨텐츠를 우선 제공한다.

인권기자단 신청기간은 오는 20일까지(cookiezg@nhrc.go.kr)이며 24일 대구인권사무소 블로그(blog.naver.com/humandg)를 통해 발표한다. 선발인원은  20명이다. 문의는 인권위 대구사무소(053-212-7005)로 하면 된다.

인권기자단에 선정되면 28일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샵에 참석하고 29일에는 7기 기자단의 인권라디오 제작 체험을 한다.

한편 지난 기자단의 활동상황을 보려면 대구인권사무소 블로그 '사이소옷' 기자단 활동이나 SCN성서FM방송국(www.scnfm.or.kr)의 '라디오 속 동행-산소같은 인권 톡톡'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대구인권위, #인권기자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