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월대보름인 오늘(5일·목)은 서해북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가끔 구름 많아지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낮에는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겠으나 평년보다는 조금 낮겠고, 내일 낮부터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며 주말까지 큰 추위는 없겠다"며 "동해안과 중부 일부 지역, 경북서부내륙 지역에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점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예보했다.

이어 "오늘 보름달이 뜨는 시간대에 전국 대부분의 지방에서는 높고 엷은 구름만 가끔 지나는 날씨가 예상돼 달을 보는데 큰 지장은 없겠다. 다만 밤사이에 기온이 점차 떨어지겠으니 보온에 신경을 써야한다"고 전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대전 6℃, 대구·부산 8℃, 강릉 4℃로 전국이 2~8℃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주요 지역별 오늘 날씨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바다의 물결은 동해중부전해상과 동해남부먼바다에서 2~5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전해상, 서해남부먼바다에서 1.5~3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다. 그 밖의 해상은 0.5~2.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중하층으로 북풍계열의 기류가 형성돼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고, 정체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도 많지 않아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9일(월)과 10일(화) 사이에 강원도영동지방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날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만 많겠다.

덧붙이는 글 | 김태환(kth1984@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오늘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