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방영한 tvN <삼시세끼-어촌편> 한 장면

지난 27일 방영한 tvN <삼시세끼-어촌편> 한 장면 ⓒ CJ E&M


지난 27일 방영된 tvN <삼시세끼-어촌편>에는 만재도에서 펼쳐지는 미각의 향연을 진두지휘한 차승원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만재도에 남은 유해진과 손호준이 스스로 식사를 해결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셰프들도 감탄할 정도로, <삼시세끼-어촌편>에서 차승원이 선보인 요리세계는 무궁무진했다. 가족을 위한 엄마의 마음으로 매 끼니를 정성스럽게 차린 차승원 덕분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던 유해진과 손호준은 차승원이 출타하자마자 "오늘 뭐 먹지?"라는 고민에 빠진다.

평소 바가지를 박박 긁고, 잔소리를 일삼는 차승원이 잠시 만재도를 떠났을 때, 유해진과 손호준은 해방감에 잠시 들뜨기도 하였다. 하지만 집안 살림을 도맡아온 차승원의 빈자리는 너무나도 컸다. 매 끼니마다 밥을 꼬박 챙겨먹는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절로 실감나는 순간이었다.

차승원도 이를 예상했는지 만재도를 떠나기 전, 유해진과 손호준이 먹을 겉절이를 해 놓고 손호준에게 음식 조리법을 알려주기도 하였다. 하지만 그래도 물가에 내놓은 자식을 보는 것처럼, 차승원은 자기가 없는 사이 어떻게든 끼니를 챙겨야하는 유해진과 손호준이 걱정스럽기만 하다.

그러나 유해진과 손호준은 의외로 끼니를 잘 챙겨먹었다. 물론 차승원만이 할 수 있는 완벽한 요리는 없었다. 능숙한 손놀림으로 맛있고 푸짐한 한 상을 가뿐히 차려내는 차승원과 달리 유해진·손호준 이 두 남자의 밥해먹기는 어설프고도 불안해 보였다. 하지만 유해진과 손호준은 스스로 회를 뜨고, 손수 초고추장을 만드는 등 제법 먹음직스러운 회덮밥을 만들어 식사를 해결하였다.

 지난 27일 방영한 tvN <삼시세끼-어촌편> 한 장면

지난 27일 방영한 tvN <삼시세끼-어촌편> 한 장면 ⓒ CJ E&M


전문 요리사 빰치는 차승원을 앞세운 <삼시세끼-어촌편>과 달리, <삼시세끼> 시리즈의 첫 시작을 알린 이서진과 옥택연의 <삼시세끼>는 부엌과 친하지 않았던 남자들이 얼렁뚱땅 음식을 만들어 먹는 콘셉트였다. 평소 요리를 즐겨하지 않는 남자들의 음식솜씨는 당연히 서툴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어떻게든 한 상을 차리려고 하는 두 남자의 고군분투기는 요리가 어려운 보통 남자들의 애환을 그려내며,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그동안 차승원의 밥상에 익숙해진 <삼시세끼-어촌편>의 시청자에게 정말 어렵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유해진, 손호준의 고군분투는 처음으로 보는 낯선 장면이었다. 하지만 엄마가 없으면 대충 밥해먹고 집에서 뒹구는, 많은 가정과 다를 바 없는 부자관계를 보여준 유해진과 손호준의 모습에는 박장대소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엄마' 차승원이 만재도 집으로 들어오는 날, 유해진과 손호준은 행여나 그에게 혼날까봐 부라부라 집을 치운다. 그럼에도 아빠와 아들의 청소가 못마땅한 엄마는 애정어린 잔소리를 늘어놓는다. 이 또한 집에서 흔히 벌어지는 일상적인 풍경이기에 훈훈한 미소가 저절로 나온다.

보통 사람들이 살아가는 일상 그 자체를 정겹게 담아내는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의 만재도 이야기. <삼시세끼-어촌편>이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 아닐까?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권진경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 (너돌양의 세상전망대), 미디어스에 게재되었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게재를 허용합니다.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로 지금 여기에서 여성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