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념 테이프 커팅
 기념 테이프 커팅
ⓒ 방관식

관련사진보기


서산청년회의소(회장 한영환)가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문화 공간 조성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매년 이충무공탄신기념사생대회 수상작들을 중앙호수공원 하천 산책로에 영구 전시하기로 한 것.

이를 알리기 위해 서산청년회의소는 31일 오후 1시 중앙호수공원 야외스케이트장 옆 산책로에서 작품 전시 및 제막식을 개최했다. 산책로를 따라 전시된 51점의 수상작을 시작으로 매년 작품을 추가해 서산의 명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산책로를 따라 전시된 어린이 미술작품들
 산책로를 따라 전시된 어린이 미술작품들
ⓒ 방관식

관련사진보기


이번 문화 공간 조성 사업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JC대회 참가를 위해 일본 다카마츠를 방문했던 강석환 회장과 유성 전 회장이 방파제를 따라 수십 년 째 전시되고 있는 어린이들의 미술 작품을 보고 난 이후다. 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현장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서산시 실정에 맞게 시작한 것이다.

특히 전시를 위해 청년회의소 회원들이 액자틀을 제작하고, 방수 처리를 하는 등 준비 작업에 열의를 갖고 직접 참여해 의미가 남달랐다.

강석환 전 회장은 "이충무공탄신기념사생대회 수상작들이 그냥 사라지는 것이 아쉬웠는데 타일 작업을 거쳐 영구히 전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중앙호수공원을 시작해 석지호수를 돌아오는 전시 공간을 조성해 서산의 명소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사진 왼쪽부터 유성권 청소년분과위원장, 강석환, 유성 전 회장, 한기남 특우회원
 사진 왼쪽부터 유성권 청소년분과위원장, 강석환, 유성 전 회장, 한기남 특우회원
ⓒ 방관식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문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