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꿈을 이루는 사람들 대표 진오스님과 일행들은 24일간 베트남 1000km를 달리며 한국을 알렸다
▲ 1월 3일 베트남 북부 까오방에서 출발, 27일 다낭시 문화예술회관 앞 완주 기념 사진 꿈을 이루는 사람들 대표 진오스님과 일행들은 24일간 베트남 1000km를 달리며 한국을 알렸다
ⓒ 꿈을 이루는 사람들

관련사진보기


사단법인 꿈을 이루는 사람들의 진오스님, 최종한, 황철수, 서범준씨는 지난 3일부터 27일까지 24일 동안 한국과 베트남의 우호증진을 위해 베트남 북부 산간지방인 까오방에서 중부지역 다낭까지 1000km를 달렸다.

이들이 베트남을 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2년에도 베트남 500km 달렸다. 그때는 베트남과 수교를 맺은 지 20주년이 되는 해였다.

진오스님은 이번 달리기에 대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베트남을 더욱 많이 이해하고, 베트남 사람들이 한국을 좋아하도록 홍보를 위해 달린다"며 "왜냐하면 6.25 전쟁 때 베트남이 남한을 도와주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일행은 베트남 북부 까오방을 출발해 달리며 각 지역에서 만난 베트남인들과의 기념사진과 베트남의 풍경들을 페이스북을 통해 매일 알렸다. 진오스님 일행은 먼거리를 달리느라 힘들기도 했지만 서로를 보듬어 안으며 긴 거리를 즐겁게 완주했다고 한다.

ⓒ 꿈을 이루는 사람들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한국유통신문>과 <한국유통신문>의 카페와 블로그에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베트남 1000KM, #꿈을 이루는 사람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는 빨간이의 땅 경북 구미에 살고 있습니다. 주변의 사람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우리네 일상을 기사화 시켜 도움을 주는 것을 보람으로 삼고 있으며, 그로 인해 고맙다는 말을 들으면 더욱 힘이 쏫는 72년 쥐띠인 결혼한 남자입니다. 토끼같은 아내와 통통튀는 귀여운 아들과 딸로 부터 늘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지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