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는 3월 11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설명회가 28일 오후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출마예정자들이 선거 유의사항에 대해 귀 기울이고 있다.
 오는 3월 11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설명회가 28일 오후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출마예정자들이 선거 유의사항에 대해 귀 기울이고 있다.
ⓒ 김자경

관련사진보기


오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공주시 출마자 윤곽이 드러났다.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정미)는 지난 28일 오후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 3층 대회의실에서 오는 3월 11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조합장 출마를 앞둔 출마 예정자 대부분이 모습을 드러냈다.
   
유근복 사무국장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오늘 이 자리에서 다 해소 하고 가길 바란다"고 말문을 연 뒤, "충남 논산 지역 모 농협조합장선거 출마 예정자 한 명이 작년부터 조합원 가입 시키기 위해 금품을 제공한 사건이 발생, 검찰에 고발돼 후보자와 배우자가 체포되고 압수 수색 당한 사건이 발생했다"며 "공주는 아직 선거의 과열·혼탁 양상이 진행되지 않고 있는 만큼, 이대로 3·11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금품 선거가 되지 않게 잘 치러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유 사무국장은 "공주시 선관위는 공명 선거를 위해 13여 명의 공적선거지원단(선거감시원)들이 활동하며, 후보자들에게 관심을 두고 있으니, 우려스러운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제 해 달라"며 "공명정대하게 선거가 잘 치러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황선수 관리계장의 후보자를 위한 선거 사무 안내에서는 제1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개요, 후보자등록 투표 및 개표, 참관 선거 운동 등 안내 책자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한편 오는 3월 11일 실시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입후보자는 2월 23일 입후보자등록신청서류 사전검토, 2월 24일부터 25일까지 후보자등록신청, 2월 25일 후보자 기호추첨,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 선거 운동, 2월 28일 선거공보·선거벽보 제출, 3월 9일 투표 참관인 신고, 3월 10일 개표 참관인 신고를 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지케이뉴스(GKNEWS)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동시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지케이뉴스(GKNEWS), #3.11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여행 전문가가 아닌데도 여러 곳을 다니는 경우가 많다. 지역의 축제 현장이나 그 지역의 문화등 여러 면들을 볼 기회가 있다. 그런 것들을 다른 모든이에게 알려주고 싶고 보여 주고 싶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