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수요일인 오늘(28일)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31~80㎍/㎥)' 단계를 보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북풍계열 기류의 영향으로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고 대기오염물질의 정체가 적어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전국적으로 황사와 오존, 자외선 지수는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주요 지역별 미세먼지 농도
 주요 지역별 미세먼지 농도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한편 내일(29일·목)도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다. 충청이남지방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대기 중하층으로 서풍계열 기류가 형성되겠으나 국외 주 대기오염원의 농도가 높지 않고 기류도 강하지 않아 국내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은 적겠다. 따라서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내일 전국의 황사는 '좋음' 단계가 되겠다. 오존·자외선도 마찬가지로 '좋음' 단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범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범례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미세먼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