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가 오는 27일, 28일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지원사업 사전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권역별로 북부지역은 27일 오전 10시 30분 부터 의정부 소재 경기도 북부청 대강당에서, 남부지역은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수원 소재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각각 개최된다.

마을공동체 작은도서관 지원사업은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를 만들고자하는 도정과제의 실천과제로서 작은도서관을 마을공동체의 구심점으로 육성해 지역사회 문제를 나눔, 배려 등 공동체적 가치를 통해 해결해 나가고자 하는 취지의 사업이다. 사업비는 7억6천만 원 전액 도비이며, 공모를 통해 50개소 이상 작은도서관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사업설명회와 공모를 거쳐 오는 2월 중 선정하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마을공동체 운영을 위한 활동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 도서 및 비품구입비 등 작은도서관 활성화 비용, 운영인력 역량 강화 및 해외 견학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는 사업설명회에서 공모일정, 신청방법 등을 설명하고 마을공동체의 이해와 우수사례에 대한 강의도 진행한다. 사업설명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작은도서관 운영자는 설명회 전일까지 이메일(hwinter@gg.go.kr)로 신청하면 된다.


태그:#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