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최성 고양시장
 최성 고양시장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최성 고양시장이 1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kbc 목민자치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장부문' 수상과 함께 시상금 5천만 원을 받았다.

호남 최대 지상파 방송국인 KBC광주방송과 KBC문화재단이 주최한 이번 목민자치대상은 전국에서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사상을 가장 잘 실천한 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 시장은 "전국의 자치단체장이라면 누구나 바라는 목민자치대상을 정치적 스승인 김대중 대통령을 기념하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하며 "민선5기에 이어 민선6기에도 다산 정약용 선생의 애민정신과 김대중 대통령의 행동하는 양심을 바탕으로 민중에 헌신하는 진정한 목민관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심사는 △창의적 마인드, △윤리적 리더십, △주민복리증진 등 크게 세 가지 기준으로 진행됐다. 창의적 마인드 부문에서는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 선정, △고양 5020년 가와지 볍씨 문화유산 브랜딩, △2020 고양평화통일특별시 추진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시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윤리적 리더십 부문에서는 △희망보직신청제, △적극적 공약 실현(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선거 공약부문 최우수) 등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 구축에 큰 점수를 받았다.

주민복리증진 부문에서는 △고양형 주민자치 로드맵 추진 등 우수한 주민생활 복리 및 문화 시책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성 시장은 국민의 정부시절 청와대 행정관을 거쳐 17대 국회의원을 역임했고 행정가로서는 드물게 세계3대 인명사전 중 2곳(미국인명연구소(ABI), 국제인명센터(IBC))에 이름이 올라 있다.

이번 목민자치대상은 광역자치단체장과 기초자치단체장 단 2개 부문에만 수상자를 냈으며, 광역자치단체장상은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기초자치단체장상은 최성 고양시장과 조충훈 순천시장이 공동수상했다.

한편 최성시장은 시상금 5천만 원 전액을 고양시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시민의견을 수렴하여 다산의 목민정신을 실현할 수 있는 시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태그:#최성 고양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