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최민희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구미시가 내년도 편성예산에 책정한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 예산이 무려 385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구미시의 최근 7년 간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예산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2014년 예산 121억 원보다 264억 원이 늘어나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사업 1162억 원 누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사업 예산.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사업 예산.
ⓒ 김영우(datajournal.kr)

관련사진보기


구미시가 2008년부터 2014년까지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사업에 사용해온 누적예산은 777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편성예산이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여기에 385억 원이 추가 누적되어 2015년까지의 누적예산은 1162억 원에 달하게 된다.

내년 편성예산을 포함한 누적 예산을 사업별로 살펴보면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조성'이 785억 6천만 원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박정희 생가 공원화'가 286억 원으로 뒤를 이었다. '민족중흥관'은 65억 3천만 원, '대한민국 정수대전'은 29억 6천만 원, '박정희 탄신제'는 5억 원, '박정희 추모제'는 8천만 원을 누적하게 된다.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사업 예산 누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사업 예산 누적.
ⓒ 김영우(datajournal.kr)

관련사진보기


RAW 데이터 보기

-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사업 예산
-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최민희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보도자료 "끝이 없는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예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http://datajournal.kr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태그:#박정희, #구미, #기념사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