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안용수 기자) 여야는 내년도 예산안 법정 처리 시한(12월2일)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28일 양당 원내지도부간 다각적인 접촉을 갖고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막판 조율을 시도한다.

새누리당 이완구,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전날 비공개로 회동한 데 이어 이날도 따로 전화 통화와 직접 만남을 통해 누리과정 예산을 포함한 내년도 예산안 쟁점에 대한 일괄타결을 시도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새누리당 김재원, 새정치연합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도 별도로 실무 회동을 열어 담뱃세와 법인세 인상안, 창조경제를 포함한 현 정부의 핵심 사업 예산안 등을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국회 안전행정위가 법안소위를 오전에 열어 정의화 국회의장이 예산부수법안으로 결정한 담뱃세 인상안을 논의할 예정이어서 국회 정상화의 물꼬가 트일지 주목된다.

다만 새정치민주연합이 의사일정을 계속 거부하면서 여야 대치가 심화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 실제 회의가 개최될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새누리당은 국회 선진화법에 따라 야당이 참여하지 않더라도 오는 30일까지 국회 예결위 차원에서 예산 심의를 마치고 내달 2일 예산안을 단독으로라도 통과시키겠다는 방침을 확고히 하고 있어 이날 여야간 회담이 정국 정상화의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예산안, #국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