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 민간사회복지종사자들이 인천시의 사회복지예산 삭감에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은 28일 오후 2시 인천시청 본관 앞에서 '민생복지예산 삭감반대 투쟁선포식'을 갖고 향후 인천시의 대응에 따라 지역사회에 미치는 파장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민생복지예산 삭감반대 비상대책위원회'는 최소한의 물가상승분의 운영비와 프로그램비 보장과 연차별 종사자 처우 개선 로드맵을 확정 발표와 2015년 보건복지부 인건비 가이드라인을 보장하겠다는 사회복지계와의 약속 이행 등의 요구 조건과 유정복시장과의 직접 대화를 촉구했다.

사회복지종사자들은 민생복지예산 삭감은 사업·서비스·일자리의 축소와 질적 하락은 물론 모든 피해는 부메랑이 되어 인천시민에게 전가될 것이고, 복지종사자들은 예산을 마련하기 위해 거리로 내몰려 앵벌이 신세로 전락 할 것이라며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또한 복지종사자들은 만약 최소한의 요구도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1인 시위, 반대 현수막게시운동, 11월 4일 총궐기대회도 불사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하고, 유정복시장의 지방선거시 서약 이행 촉구와 인천시의 예산편성 기준을 새롭게 하길 강력히 요구했다.

한편, 이 문제에 대해 인천시는 난감한 입장을 보였다.

인천시의 한 관계자는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예산 편성이 확정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아직 뭐라고 말하기는 매우 곤란하며, 금년 대비 내년도 복지예산이 삭감되는 수준은 아니고 동결 수준으로 알고 있는데 확실한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KNS뉴스통신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인천시, #사회복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