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신학용(62) 의원의 불법 정치자금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임관혁 부장검사)는 24일 신 의원의 전현직 보좌관 자택 등지를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날 오전 관련 의혹에 연루된 전현직 보좌진 4명과 의원실 회계담당자 1명의 자택, 전직 지역 보좌관인 이모(39)·조모(49) 인천시의원 사무실 등 5∼6곳에 수사관들을 보내 급여와 금융거래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정확한 불법 정치자금의 규모를 확인하기 위해 전날 오후 이들이 이용한 국회 본청 농협을 찾아가 금융거래 전표 등을 조사했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을 마친 뒤 보좌진과 신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구체적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신 의원은 전직 보좌관들의 후임에게 비서관 수준의 급여를 받도록 하고 차액을 건네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를 받고 있다.

전직 지역 보좌관 2명은 각각 2010년과 올해 초 퇴직했다. 검찰은 신 의원이 이런 수법으로 수천만원의 정치자금을 모은 것으로 보고 있다.

신 의원측은 "지역구 사무실 운영에 썼을 뿐 불법 정치자금은 아니다"라고 해명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신 의원 전직 보좌관의 제보로 사실관계를 조사한 뒤 혐의가 짙다고 보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신학용, #압수수색, #정치자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