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여수 화장동의 한 아파트 화단에 자두 꽃과 명자 꽃이 활짝 피었다. 10월 21일, 가을도 깊어 가는데... 낼 모레면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霜降)인데 말이다. 

 

"철없이 꽃이 활짝 피었네요."

"그거 빨간 자두나무에요."

 



기상이변? 아니면 이 자두나무가 철을 잊은 걸까. 철모르고 피어난 꽃이지만 아무튼 꽃을 보니 반갑기 그지없다. 경비 아저씨는 이 꽃이 빨갛게 열매 맺는 자두나무 꽃이라고 말했다. 철없으면 어때 그래도 아름답기만 한 걸, 벌도 그걸 아는지 어느새 꽃을 향해 날아든다.

 



이뿐만이 아니다. 근처 화단을 살펴보니 빨간 명자나무도 꽃망울을 올망졸망 매달고 있다.  어느새 하나 둘 빨간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한다. 몇 해 전에도 철모르고 피어나 발랑 까졌다고 소개했던 바로 그녀석이다.

 

참고로 자두 꽃은 흰색이며 4월에 잎보다 먼저 피어난다. 그런데 이 녀석은 이렇듯 무성한 자두 이파리 사이에서 꽃이 활짝 피었다. 관상용인 명자 꽃의 개화 시기는 4월 중순이다.

 


지금 계절은 가을이다. 나무들은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들어가고, 그래도 가을은 또 이렇게 깊어만 간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네이버 블로그 '맛돌이의 내고향 밥상'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봄꽃, #가을, #자두 꽃, #명자꽃, #맛돌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