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권선택 대전시장이 20일 열린 실·국장과의 주간업무회의에서 "성남 판교의 환풍구 붕괴사고는 우리사회 곳곳에 만연된 안전불감증이 부른 인재"라고 지적하고 "안전한 대전을 만들기 위한 총체적 대책마련에 나설 것"을 강력 지시했다.

권 시장은 이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이 되는 책무"라며 "주요행사장이나 공연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함께'안전각서'를 받는 등 실효성 있는 대책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라 시 안전행정국은 지하철 환풍구 160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20일 완료하는 한편, 21일부터 3일간 대전시와 5개자치구 및 11개 재난관리책임기관이 공동으로 터미널 붕괴와 다중집합장소 화재에 대비한'재난대응 안전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권 시장은 국회 국정감사에 대한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하면서 "도시철도2호선의 경우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타운홀미팅'을 예정대로 추진하고, 대전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의 경우 시민의향을 묻는 방법 등 개선대책 마련도 적극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권 시장은 "10월에 각종 문화·체육행사가 많은데 좋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공연을 하면서도 실제 관객은 비어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관객참여 및 호응도를 감안한 객관적 평가를 지시하고, 대전의 명물인 엑스포다리를 이벤트화 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할 것을 제안했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태그:#권선택, #대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