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 2013년도 후원자와 아동과의 만남 운동회 현장 .
ⓒ 김도형

관련사진보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경북지역본부장 권혁철)은 오는 1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구미대학교 체육관에서 2014년 후원자-아동 만남의 날 행사인 '세상을 바꾸는 작은 운동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내 저소득 아동 100여명과 아동들을 후원하는 개인, 기업, 단체 소속 후원자 100여 명이 만나 즐거운 운동회를 함께 하게 된다.

어린이재단 권혁철 경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후원자들에게는 보람과 감동을, 아이들에게는 누군가가 준 도움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희망을 가지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권혁철 본부장은 <오늘도 편지를 씁니다> <행복해지려 기부합니다> <빈부소통> 등을 집필한 저자며, 지난 22년간 어려운 가정을 1500회 이상 방문, 3000명 이상의 후원자를 만났다.

가슴 깊은 감동을 주는 '오늘도 편지를 줍니다'의 저자이며, 지난 6월 20일 저자와 만나 사인과 함께 책 선물을 받았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권혁철 경북지역본부장 가슴 깊은 감동을 주는 '오늘도 편지를 줍니다'의 저자이며, 지난 6월 20일 저자와 만나 사인과 함께 책 선물을 받았다.
ⓒ 김도형

관련사진보기


권 본부장은 중앙공무원교육원 같은 여러 기관에서 '나눔교육'을 비롯해 경북 전역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업을 기획하고 준비하는 일을 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30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구미후원회(회장 최성철)는 후원자들의 업소에 나눔가게를 인증하는 현판을 전달했다.  어린이재단 나눔현판은 지역내 빈곤아동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진다.

구미원평점(대표 박순애), 제뉴어리(대표 박화순), 고쌈냉면 구미봉곡점(대표 김종숙), 동락관 숯불갈비(대표 조혜원), 약초꾼 강성열(대표 강성열), 현진인테리어(대표 권경숙), 여물통(대표 고영식)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구미후원회 후원자들의 나눔현판 증정식 구미원평점(대표 박순애), 제뉴어리(대표 박화순), 고쌈냉면 구미봉곡점(대표 김종숙), 동락관 숯불갈비(대표 조혜원), 약초꾼 강성열(대표 강성열), 현진인테리어(대표 권경숙), 여물통(대표 고영식)
ⓒ 김도형

관련사진보기


이와 더불어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에서는 매년 3500여명의 후원자와 함께 2000여명의 저소득 아동을 돕는 결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사회 각 분야에서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후원자들과 평소에는 만나기 힘든 아동들간의 이번 운동회는 가슴 따뜻한 감동 나눔의 운동회가 되어 세상을 더욱 살만하고 아름답게 만든다.

운동회는 어려운 환경에 있지만 순수한 어린이들에게 가슴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이웃이 늘 함께 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이 아이들이 성인이 되면 더욱 따뜻한 사랑을 세상에 나눌 것이다.
▲ 2013년도 운동회 지네발 릴레이 게임 모습 운동회는 어려운 환경에 있지만 순수한 어린이들에게 가슴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이웃이 늘 함께 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이 아이들이 성인이 되면 더욱 따뜻한 사랑을 세상에 나눌 것이다.
ⓒ 김도형

관련사진보기


이날 식전행사에서는 개회선언 뒤 모범후원자에 대한 감사장 전달과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되며, O/X게임, 원통 릴레이, 박터트리기, 지네발 릴레이, 희망기둥, 계주 등 다양한 게임을 펼친 뒤 오후 2시 30분에 운동회가 종료될 예정이다.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이다. 한 명의 아이도 슬픔과 걱정 없이 행복하게 잘 자라날 수 있는 세상이 되기를 바래본다.
▲ 구미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입구에 새겨진 글귀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이다. 한 명의 아이도 슬픔과 걱정 없이 행복하게 잘 자라날 수 있는 세상이 되기를 바래본다.
ⓒ 김도형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한국유통신문>과 <한국유통신문>의 카페와 블로그에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본부, #권혁철 본부장, #한국유통신문 오마이뉴스 후원, #김샘수학과학전문학원 수학무료동영상 강의, #오늘도 편지를 씁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는 빨간이의 땅 경북 구미에 살고 있습니다. 주변의 사람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우리네 일상을 기사화 시켜 도움을 주는 것을 보람으로 삼고 있으며, 그로 인해 고맙다는 말을 들으면 더욱 힘이 쏫는 72년 쥐띠인 결혼한 남자입니다. 토끼같은 아내와 통통튀는 귀여운 아들과 딸로 부터 늘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지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