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검찰과 경찰이 정진우 노동당 부대표의 카카오톡 계정을 압수수색하며, 정 부대표의 카카오톡 친구 3000명의 대화 내용을 들여다 봤다는 주장이 제기된 데 대해, 야권은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일로 규정하며 규탄에 나섰다.

한정애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1일 브리핑을 통해 "검찰과 경찰이 노동당 부대표와 지인 약 3000여 명과의 카카오톡 대화를 검열한 것으로 드러났다"라며 "검찰과 경찰의 사이버검열과 사찰은 민주주의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고 비판했다. 한 대변인은 "국민들이 주고받는 메시지가 수사대상으로 바뀔 수 있는데 과연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겠나"라며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좋은 메신저를 놔두고 외국의 프로그램으로 갈아타는 사이버 유목민이 급증하는 것은 이유있는 행동"이라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이런 사태는 우리의 IT산업을 약화시키고 죽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라며 "박근혜 정부 창조경제의 끝이 사이버검열과 광범위한 사찰의 결과로 인해서 IT산업 죽이기로 마감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꼬집었다.

홍성규 통합진보당 대변인 역시 "카카오톡 압수수색은 파렴치한 사생활 사찰에다 의도적이며 악질적인 인권침해"라며 "박근혜 정권 전체가 심각한 관음증에라도 빠진 모양"이라고 맹 비난했다. 홍 대변인은 "관음증은 본인에게는 질병이거니와 타인에게는 심각한 범죄행위"라며 "박근혜 정권은 헌법에도 보장된 '표현의 자유'에 대한 명백한 침해이자 파렴치하고 뻔뻔한 사이버 검열을 즉각 중단하라"라고 촉구했다.



태그:#카카오톡, #사찰, #관음증, #압수수색 , #3000명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