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5일 저녁 한국프레스센터 외신클럽에서 열린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시상식에서 이석현 국회 부의장이 인터넷기자협회 우수의정활동상을 받고 미소를 짓고 있다.
▲ 이석현 국회부의장 25일 저녁 한국프레스센터 외신클럽에서 열린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시상식에서 이석현 국회 부의장이 인터넷기자협회 우수의정활동상을 받고 미소를 짓고 있다.
ⓒ 인터넷기자협회

관련사진보기


이상호 기자와 <팩트TV> 보도국이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올해의 참언론상'을 공동수상했다. 또한 '한국인터넷기자상'에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보도부문)와 <라이브뉴스> 곽동신 기자(기획부문)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5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클럽에서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창립 12주년 기념식 및 참언론상, 인터넷기자상, 국정의정상 등 시상식이 열렸다.
축사를 한 새정치민주연합 김춘진 의원(국회보건복지위원장)은 "한국인터넷기자협회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우수의정상을 받은 이석현 부의장을 비롯한 여러 수상자들에게도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종길 전 문화체육관광부차관, 고승우 민주언론시민연합 이사장 등도 축사를 통해 한국인터넷기자협회 12주년과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했다.

이날 수상자인 새민연 이석현 국회부의장, 새누리당 이재영 의원, 이기우 인천재능대총장, 은고비 키타우 케냐 대사, 문형주 서울시의원 등이 메인 테이블에 앉아 있다.
▲ 인터넷기자협회 12주년 이날 수상자인 새민연 이석현 국회부의장, 새누리당 이재영 의원, 이기우 인천재능대총장, 은고비 키타우 케냐 대사, 문형주 서울시의원 등이 메인 테이블에 앉아 있다.
ⓒ 인터넷기자협회

관련사진보기


우수의정활동상을 받은 새정치민주연합 이석현 국회부의장은 "상을 받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수의정활동상을 받은 이재영 새누리당 의원은 "12주년을 맞은 인터넷기자협회 회장과 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평소 존경한 5선의원인 이석현 국회부의장님과 함께 받게 돼 개인적으로 무한한 영광"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사회공헌 교육분야 대상을 탄 이기우 재능대 총장은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며 "좀 더 겸손한 마음으로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참언론상을 수상한 <Go발뉴> 이상호 기자는 "주류매체들은 몸짓이 너무 커서 현장에서 유가족들에게 가깝게 다가가지 못하거나 감싸주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며 "반면 인터넷매체가 유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국제교류상을 받은 은고비 키타우 케냐 대사는 "10월 말 임기를 끝내고 본국으로 들어간다"며 "인터넷기자협회 상을 소중히 생각하며, 깊이 마음에 새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이 끝난 후 은고비 키타우 케냐대사는 한국인터넷기자협회에 케냐 고전 전사들의 용맹성이 새겨진 미술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6.15남측위원회 언론본부 정일용 상임대표도 축전을 통해 " 한국인터넷기자협회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분단 조국의 언론인으로서 남북통합을 이루는 것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숙명"이라고 전했다.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수상자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인터넷기자협회

관련사진보기


이날 한국인터넷기자협회는 12주년 기념식 및 시상식에 앞서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2014년 미래 언론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다음은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창립 12주년 시상식 수상자' 현황이다.

- 한국인터넷기자상 △윤성규 세이프투데이 기자, 곽동신 라이브뉴스 기자
- 참언론상 △팩트TV 보도국 △Go발뉴스 이상호 기자
- 특별상 분야
◇사회공헌상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홍성재 농업정책자금관리단 이사장 △최태환 아델포스 대표 △이매리 장안대 교수
◇한류문화상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장유리 회장
◇국제교류상 △은고비 키타우 주한 케냐대사
◇우수의정활동상 △이석현 국회부의장 △이재영 의원 △문형주 서울시의원
◇NGO상 △언론개혁시민연대 추혜선 사무총장
◇NGO활동가상 △임순혜 미디어기독연대 공동대표



태그:#한국인터넷기자협회 12주년 기념 및 시상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