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5일 유경근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이 '김 대표가 청와대 때문에 수사·기소권이 부여된 세월호특별법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는 취지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사과하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무성 "유경근 유족 대변인, 허위사실 유포 사과해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5일 유경근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이 '김 대표가 청와대 때문에 수사·기소권이 부여된 세월호특별법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는 취지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사과하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5일 유경근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을 향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을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또 유 대변인이 25일 중 공식 사과를 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도 엄포를 놨다.

이는 유 대변인이 '정부·여당이 청와대에 대한 수사 가능성 때문에 수사·기소권 부여를 반대하고 있다'는 취지의 주장을 편 것에 대한 반응이다. 앞서 유 대변인은 지난 23일 고려대에서 열린 '캠퍼스 간담회'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대표 취임 후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들과의 간담회에서 특별법안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줄 수 없는 이유가 있다며 종이 한 장을 꺼내 '청와대'라는 글자를 써서 보여줬다고 들었다"라고 말했다.

사실상 진상조사위원회에 수사·기소권을 부여해달라는 유가족의 요구가 수용되지 않은 까닭이 '청와대'라는 주장이었다.

유 대변인은 같은 간담회에서 "대책위와 여당 간 면담에서 주호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이 '(진상조사위원회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주면 청와대를 마구 들쑤시고 다닐 것 아니냐'고 했다"라면서 "가십거리가 될까 말을 안했지만 청와대를 빼는 조건으로 특검 추천권을 다 주겠다는 제안도 사석에서 이뤄졌다"라고도 말했다.

그러나 일반인 유가족 측은 "김무성 대표를 만나기는커녕 그림자도 보지 못했다"라면서 유 대변인의 주장을 정면 반박했다.

김 대표 역시 25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나라가 안 좋은 일이 생길 때마다 좋지 않은 생각으로 유언비어를 무책임하게 퍼뜨려 혼란을 조장하는 일이 있어서 여러 가지 사회 문제가 야기되기도 했지만, 오늘 조간(신문)에 저와 관련된 내용이 있다"라면서 유 대변인의 주장을 '유언비어'로 규정했다.

그는 "저는 일반인 유가족을 만난 일이 없고 이런 발언을 한 일이 없다"라면서 "일반인 유가족들도 저를 만난 사실이 전혀 없다고 해명을 요구했지만 거기에 대한 답변은 아직까지 없는 모양"이라고 말했다.

이어 "단원고 희생자 유족들로 구성된 가족대책위원회의 유경근 대변인에게 요구한다"라면서 "오늘(25일) 중 이러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사과하라, 만약 오늘 중 공식적으로 사과 않으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김무성, #유경근, #세월호 특별법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