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9일 버클리대학 대학신문 오피니언면에는 오는 24일 유엔 기조연설을 앞두고 있는 박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하는 글이 실렸다. 이 글은 한국계 학생 기자 두명이 쓴 것이다.
▲ 버클리대학 신문 박근혜 대통령 비판 19일 버클리대학 대학신문 오피니언면에는 오는 24일 유엔 기조연설을 앞두고 있는 박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하는 글이 실렸다. 이 글은 한국계 학생 기자 두명이 쓴 것이다.
ⓒ 버클리대학 신문

관련사진보기


[기사 수정 : 22일 오후 2시 4분]

미국 서부 명문 버클리대학(UC Berkeley) 학보에 박근혜 대통령을 '독재자'라고 칭하며 강하게 비판하는 글이 실렸다. 이 글은 한국계 학생 두 명이 기고한 것으로, 오는 24일 유엔 기조연설을 앞두고 있는 박 대통령을 향해 "평화와 정의를 수호하는 UN(유엔)에서 연설하는 것은 한국인과 세계를 속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원문 보기)

비영리 뉴스번역 매체 <뉴스프로>에 따르면, 지난 19일 버클리대학 신문 THE DAILY CALIFORNIAN의 오피니언 면에는 '한국의 독재자 대통령과 함께 침몰한 민주주의'라는 제목의 글이 실렸다. 글에서 학생들은 "박 대통령은 세계의 지도자들에게 평화와 정의를 이야기하기 전에, 국민의 안전을 보장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박 대통령은 대통령으로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의무를 이행하는데 실패했고, 이는 결코 용서되어선 안 된다"고 썼다.

"박 대통령,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망상에 빠져 있다"

또한 이들은 박 대통령이 "권력을 남용하고 있"으며 "민주주의를 서서히 파괴하고 있다"고도 비판했다. 이들은 "(박 대통령은) 위임된 권한에 헌신하도록 선출되었지만 국민이 필요로 하는 것은 소홀히 하고, 본인이 원하는 것은 뭐든지 함으로써 이 권력을 남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국무회의에서 "대통령을 모독하는 발언이 도를 넘고 있다"는 박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이들은 "더욱 더 국민 위에 군림하고, 그녀에게 반대하거나 비판하는 사람들을 용서할 수 없다는 최고 통치자의 망상"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국격을 손상시키고, 한국인들을 세계적으로 난처하게 만들고 있는 사람은 바로 박 대통령"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들은 글 끝에서 "자식이 수학여행에서 왜 돌아오지 못했는지 필사적으로 알기 원하는 부모들은 대통령과의 면담을 위해 아직도 길거리에 잠을 자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박 대통령의 지도력이 긴급히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이어 "집권당인 새누리당이 세월호 특별법 통과를 고집스럽게 저지하고 있어 국회가 교착상태에 빠져 있다"며 "세월호의 진실을 밝히는 것이 한국에 필요한 평화와 정의"라고 주장했다.

<뉴스프로>에 가면 이들의 글 번역본 전문을 볼 수 있다. (뉴스프로 바로 가기)


태그:#버클리대학, #박근혜 대통령, #유엔 연설
댓글9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5,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좋은 사람'이 '좋은 기자'가 된다고 믿습니다. 오마이뉴스 정치부에디터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