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남 목포시청 소속 한 공무원의 책상 서랍에서 돈 봉투가 발견돼 전남도가 감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돈의 출처 등을 둘러싼 의혹이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15일 전남도 감사관실에 따르면, 추석을 앞둔 지난 3일 오후 전남도 감찰반이 목포시청 소속 A공무원 서랍에서 290여 만 원이 든 봉투를 확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감사관실에 따르면, 서랍 속 돈의 출처에 대해 A공무원은 "250만 원은 친동생으로부터 현금으로 전달받은 돈이며 나머지 40만 원은 같은 부서 소속 B공무원으로부터 '밥값' 명목으로 받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전남도 감사관실 관계자는 "A공무원이 적발되기 이틀 전인 9월 1일 1000만 원을 인출한 것으로 돼 있는 친동생의 통장 거래내역을 증거로 제출했다"라며 "250만 원에 대한 출처는 A공무원의 진술을 인정해주고 나머지 40만 원에 대해 목포시에 처분요구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A공무원이 통장 거래내역 등을 제출하면서 이번 돈봉투 사건은 마무리되는 듯하지만, 일각에선 이에 대한 의혹의 시선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 A공무원이 제출한 통장 거래내역은 시기적으로는 돈봉투 적발된 시점보다 앞서 정황상의 근거는 되지만, 친동생이 실제 A공무원에게 전달하기 위해 인출한 것인지는 알 길이 없다.

나머지 40만 원에 대한 해명도 의구심이 남는다. A공무원이 속한 부서는 공사, 물품 계약 등을 담당하는 곳이다. A공무원은 해당 부서의 실무 책임자이기 때문에 같은 부서 내 동료 혹은 후배 공무원으로부터 돈을 받았다면 그 돈의 출처도 규명되어야 될 부분이다.

전남도 감사관실 관계자는 "이번 목포시 돈 봉투 적발 사안은 추석을 앞두고 전남도내 22개 시군에 대한 감찰 결과와 함께 통보할 예정"이라며 "다음 주 정도에 목포시에 A공무원과 B공무원에 대한 처분요구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목포시는 A공무원에 대한 전남도의 감사 결과 공문이 도착하는 대로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전라남도는 추석을 앞두고 지난달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도·시·군 공무원과 지방공기업, 출자·출연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석 떡값 명목의 금품수수와 고액선물·향응수수, 명절분위기에 편승한 근무지이탈 등 감찰 활동을 벌였다.


태그:#목포시 돈봉투, #전남도 감사, #공무원 돈봉투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