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6일 오후 배일도 한국사회발전연구원 대표가 노조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발전적 노동조합의 역할과 임무에 대해 강연을 했다.
▲ 배일도 대표 26일 오후 배일도 한국사회발전연구원 대표가 노조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발전적 노동조합의 역할과 임무에 대해 강연을 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서울지하철노동조합 초대위원장 출신인 배일도 한국사회발전연구원 대표가 노조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발전적 노동조합의 역할과 임무에 대해 강연을 했다.

배일도(전 한나라당 의원) 한국사회발전연구원 대표는 지난 26일 오후 3시, 3노총인 국민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정연수) 초청으로 서울 성동구 서울메트로 신답별관 8층 서울메트로지하철노조 회의실에서 열린 강연에서 "오늘날 노조가 과거에 비해 분열과 혼란에 처했고, 정치적 영향력이 크게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해결 방법으로 배 대표는 "노조가 변화에 따른 창조적 해결방안을 찾지 못하고 과거 방식과 역할에 매달려 있어서 그렇다"며 "노조는 노동력 변화와 사회 조건 변화에 부응하는 새로운 이념과 정책을 가지고 활동해야 극복이 가능하다"고 피력했다.

그는 노동조합이 가야할 새로운 길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회사 경영에 절대적 영향력 확보 ▲노조 운영과 활동방식 전환 ▲현재 '단체교섭의 틀'에서 '협의의 틀'로 전환 등을 제시했다.

한편, 강연이 끝나고 국민노동조합총연맹은 2014년 제1차 전체 대표자 회의를 열어 하반기 사업보고와 임원선거관리규정 제정건을 심의했다. 

배일도 대표가 강연을 하고 있다.
▲ 강연 배일도 대표가 강연을 하고 있다.
ⓒ 김철관

관련사진보기




태그:#배일도, #노조 간부 대상 강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많다. 현재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